뮤직 저널

영화 <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>의 음악

에이바 2017. 1. 10. 00:22

*이하 노래 제목은 내가 멋대로 중국어 원제목을 번역한 것으로 절대로 정식 한국판 노래 제목은 아님.

본래 이 영화는 우리 학교 중국어 수업을 통해 알게 되었다. 대만의 고등학교에 다니는 청춘 학생들의 짝사랑 + 성장스토리를 담은 영화다.

본래 제목은 <那些年,我們一起追的女孩> 으로, 그대로 번역하여 "그 시절, 우리가 함께 쫓아다녔던 여자아이"이다.


---스포주의---

뭐 대단한 스포는 아니지만 그래도 민감한 분들을 위해서;;;









영화에서 전체적으로 잔잔한 피아노 선율을 많이 깔아 은은하고 기분 좋은 느낌이 자주자주 났었다.

일단 처음에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음악은 테마 음악인(..듯 한) "制服上的藍點" - "교복 위의 푸른 점"이었다. 이 '교복 위의 점'이 의미하는 것은 문제아 소년 커징텅이 우등생 션자이 앞에 앉기 시작하고 나서 커징텅이 말썽을 부릴 때마다 션자이가 펜으로 그의 등을 찍어내린 내리친  꽂은 찌른 것에서 비롯된 것이다.

나중에 커징텅과 션자이가 비 속에서 싸우고 나서 나오는 "笨蛋" - "바보" 라는 음악도 꽤나 마음에 들었다. 네 저 이상한 년 아닙니다


맨 처음에 중국어 수업에서 영화의 한 부분을 보고 호기심에 찾아본 가장 대표적이라는 노래 "人海中遇見你" - "인해 속에서 만난 너" 또한 좋은 듯. 80%이상 가사 뜻 모르면서 듣는 건 안 비밀


하지만 역시 이 영화의 OST앨범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좋은 노래는 胡夏의 "那些年" - "그 시절". 이 노래 덕분에 이 중국인 가수한테 푹 빠져 버렸고 지금 입덕중이다. ㅡㅡ;; 중국어 노래를 듣고 직접 해석하다 보면 실력도 조금씩은 늘겠지... 하핳